세계적인 기업과 국내 대기업들이 사용하는 사무용의자 3대장이 있습니다.

기업들은 이 의자를 사무용으로 쓰는 것을 복지로 홍보하기도 합니다.

 

유튜브 구매리즘
유튜브 구매리즘

 

재택근무를 하면서 이 의자를 구입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.

비싼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구입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.

바로 강제로 바른자세로 만들어주고 척추에 무리를 덜 가게 하는 등, 여러가지 장점있기 때문이죠. 

사무용의자 3대장 각각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볼까요?

 

허먼밀러 '에어론'

방탄소년단 회사에서 쓰이고 있는 의자
방탄소년단 회사에서 쓰이고 있는 의자

 

가격 : 약 315만원

구글, 애플, 네이버, SK하이닉스 등등 세계 굴지 IT 기업들이 쓰는 사무용 의자. 하이브(방탄 소속사)도 이 의자로 모두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. 이 의자로 모두 세팅이 되어있다고 홍보를 하기도 했죠. 의자계의 샤넬로도 불립니다.

특히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프로그래머라던가 작가들도 이 의자를 사용하고 있는데요. 오바마, 마크 저커버그도 쓰고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도 이 의자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.

특징은 반 강제로 바른 자세로 앉게 해주며 메쉬 소재라 시원하다는 것이 있습니다.

 

스틸케이스 '립 체어'

 

가격 : 약 198만원

허먼밀러 에어론과 양대산맥이라 불리는 스틸케이스 립체어입니다. 이 의자도 허먼밀러와 비슷하게 세계적인 기업들 복지로 많이 제공되는 의자입니다. 앉자마자 편안하다는 소리가 절로 나오는 편안함이라고 합니다. 특징은 세부조절 커스텀 끝판왕, 누가 앉아도 편안하다고 합니다.

 

휴먼스케일 '프리덤 체어'

 

가격 : 약 350만원

애플 CEO 팀쿡 의자로 유명합니다. 3대 의자 중 인지도는 좀 떨어지는데 가죽 제품이 고급지고 편해서 잘나가는 CEO나 부자들이 좋아하는 의자입니다.

특징은 생각보다 엄청 편하지는 않은데 중간에 기대서 쉴 때 리클라이너 수준이라고 합니다.

어느 유튜버는 세 의자에 대해 이렇게 리뷰하기도 했습니다.

자신이 기업 대표라면 직원들 바른 자세로 열심히 일하라고 허먼밀러 에어론을 사줄 것 같고 자신은 대표실에서 휴먼스케일 프리덤 체어를 사용할 것 같다고. 그리고 집에서는 자유롭게 앉을 수 있는 스틸케이스 립체어를 사용할 것 같다고 말입니다.

저작권자 ©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